▶위의 포스터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Click on the poster above to enlarge.

.....2022년 3월 21일부터 4월 4일까지 터키 앙카라의 아르마다 쇼핑몰 안에 있는 GALLERY M에서 메랄 하놈 관장의 초대로 박철ㆍ황부용ㆍ김석중ㆍ윤영미 4인전이 있었습니다. 아트앙카라 페어에 참여했던 작가들의 작품을 다시 걸었던 것입니다. 아트페어 기간 중에 성석남 관장과 메랄 하놈 관장의 인연이 이어졌습니다. 에이비 갤러리는 2022년 3월 10일부터 3월 13일까지 4일간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열리는 아트앙카라 페어에 참가했습니다. 다섯 번째 참가였습니다.

.....황부용 작가는 1951년 생입니다. 2009년 그래픽디자이너로서의 33년 활동을 마감하고 전업화가의 길로 뛰어들어 지난 13년간 홈페이지를 통해 약 700여점의 유화와 수채화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초현실적인 자극을 통해 잠재의식을 파고듭니다. 각각의 실루엣들은 새와 나뭇잎 같이 알아볼 수 있는 형태를 특징으로 하지만 보는 사람에게 더 깊은 내면을 바라보고 더 새로운 것을 찾아보라고 하면서 미묘한 감각적 충동을 불러일으킵니다.

.....박철 작가는 1950년 생입니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대학원에서 교수로 후학들을 가르치기도 한 실력파입니다. 한국의 전통 종이를 현대회화에 접목시키는 독창적인 개성표현과 창조철학 전개로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즐겨 다루고 있는 회화의 소재는 여러 농산물을 말리고 탈곡할 때 쓰는 돗자리나 독이나 시루를 놓는 깔판으로서의 맷방석 그리고 집기나 물건들을 올려놓는 멍석 등 토속적인 민속 소재들입니다.

.....김석중 작가는 1964년 생입니다. 천재라는 호칭이 어울립니다. 독특한 서정적인 감동과 기상천외한 환상의 세계로 이끕니다. 등장시키는 소재마다 미술사에서 유사한 경향을 본 적이 없는 동화적인 세계로 인도합니다. 그리고 맑고 밝고 아름답습니다. 동서양의 남녀노소가 다 공감할 만한 창작의 산물들로 국내에서만 30회 이상의 개인전을 열었으며 400회 이상의 그룹전에 참가했고 베이징 홍콩 도쿄 방글라데시 이스탄불 파리 등에서도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윤영미 작가는 에이비갤러리가 추천했던 작가가 아니었습니다. GALLERY M 메랄 하놈 관장의 추천으로 현지에서 초대된 케이스였습니다. 국내에서 대학교수로 활동하다가 은퇴한 후 터키 앙카라 현지에 거주하면서 작품활동을 한다는 것 정도 이외의 정보는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윤영미 작가를 검색해도 정보를 전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Copyright (C)2022. This website is copyrighted by AB GALLERY KOREA. All rights reserved.

Since June 22,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