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anas Savickis. Soul #45: Laborer’s. 2017. Soul #48: A Creative Mind in Formal Education. 2017. Oil on canvas. 160x120cm



Antanas Savickis. Soul #50: Newspaper’s. 2017. Soul #51: Arabic Dance’s. 2017. Oil on canvas. 160x120cm



Antanas Savickis. Soul #52: Shaolin Monk’s. 2017. Soul #53: Flight’s. 2018. Oil on canvas. 160x120cm



안타나스 사비키스/ Antanas Savickis/ 1984~

.....무늬가 있는 영혼의 소리, 숨겨진 모양과 상징들, 에너지가 넘치는 영혼시리즈. 안타나스 사비키스는 영혼의 소리를 캔버스에 색과 무늬로 표현하는 작가다. 그 무늬는 선이나 혹은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혹은 숲 속의 나무들의 합창처럼 보여진다. 이러한 그림을 그리게 된 시작은 작가 자신의 영감에서 비롯되었다. 그 영감을 캔버스에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자신만의 고유한 훈련과정을 거치게 된다.

.....작가는 수많은 신화적 문헌과 역사를 찾아 다니고 연구하고 그러한 과정 속에서 자신만의 훈련을 통해 정진하고 많은 문학가들을 찾아 다니며 함께 이러한 영혼의 소리들에 대해 토론하는 노력으로 작가는 영혼의 에너지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게 된다. 우주로부터의 에너지와 바람과 땅 그리고 하늘로부터의 에너지를 얻어내는 고통과 환희의 과정들이 작가의 그림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작가는 1984년 리투아니아 시아울레에서 태어나 현재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 거주하고 있다.

.....작가는 심리학을 전공하고 해석학 박사를 공부하던 도중 우주의 에너지를 느껴 이 에너지를 표현하기 위해 모든 것들을 접고 자신의 영혼으로부터 느껴지는 것들을 그려내기 위해 독학을 한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2013년부터 '토니비버'라는 화가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 (작가 '안타나스 사비키스') 는 숨겨진 모양과 상징들 에너지가 넘치는 그림 영혼시리즈로 유명하다.

.....2013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제1회 개인전을 가졌고, 2013년 러시아 세인트 피터스버그에서 토니비버 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한국전시를 기획한 것은 작가가 한국에 대해 느끼는 또 다른 에너지 때문이었다. 작가가 느끼는 에너지와 공통되고 합치된 것이라고 생각한 것들의 확인을 위한 방문 전시라고 할 수 있겠다.

.....작가는 예명을 본명인 안타나스 사비키스 대신 외우기 쉬우 토니 비버 (Tony Viber)를 사용했으나 2017년 봄부터 본명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예술 세계를 이해하고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궁극 적으로는 다소 외우기 어렵지만 본명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작가는 현재 두바이 미술관 관장으로 있으나 최근 명품 보석 공예 분야로 직업을 전환하여 본인의 예술적 영감을 보석을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목표를 진행 중이다.

.....는 이러한 행위를 일반인들보다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다른 상념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집중하여 할 수 있다. 작가가 창조하는 추상화 '영혼' 시리즈는 캔버스위에 숨겨진 무늬와 상징 및 의미 들을 통해 세상의 의미를 부여하거나 판단하기 전에 우선 느끼라는 영혼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 에이비갤러리 성석남 관장



Copyright (C)2022. This website is copyrighted by AB GALLERY KOREA. All rights reserved.

Since June 22,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