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사진을 누르시면 행사기간 중 관람객들에게 나누어 준 작가별 리플렛을 보실 수 있습니다.
▶Click on the photo above to see the leaflets for each artist that were distributed to visitors during the event.




▶위의 인물 사진을 누르시면 작가들의 상세정보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lick on the portraits above to view the artists' detail pages

.........터키 이스탄불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아트페어가 벌써 18회 째를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이스탄불 아트페어는 관람객 숫자와 작품 판매액으로 볼 때 세계 아트 페어 5위 안에 머물며 놀랍도록 성장해 왔습니다. 금년에도 지난 해에 이어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이스탄불 골든혼에 있는 할릭 조선소에서 열립니다. 26일과 27일은 VIP 프리뷰 데이 28일부터 1일까지 4일 간은 일반 공개 전시입니다.

.........펜데믹 이후 국제 미술 시장은 새로운 전환시대의 시작이었습니다. 저희 AB 갤러리는 지난 18년 동안 첫해부터 단 한 번도 빠짐없이 이스탄불 아트페어에 참가해왔습니다. 2010년과 2012년에는 참가한 전세계 모든 갤러리들 중 판매 순위 10위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참가한 작가들은 한국작가들 만 모두 150명 이상입니다. 그리고 저희 AB 갤러리와 교류해 온 독일ㆍ프랑스ㆍ터키 작가들이 함께 해왔습니다.

.........참가했던 한국작가들 중에 몇몇 한국 작가들은 프랑스ㆍ스위스ㆍ터키의 유수한 갤러리들에게 초대를 받기도 했으며, 현재까지 해마다 그곳에서 초청받아 개인전을 열기도 합니다. 터키 이스탄불 아트 페어는 이제 명실 공히 전 세계 유명 작가들과 갤러리들이 참가하고 싶어 하는 유니크한 미술시장이 되었습니다. 저희 AB 갤러리는 이스탄불 아트페어에 참가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행사가 개최되는 할릭 조선소 부지 일대는 이스탄불 골든혼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최측은 건물과 공터 등 9500 평방미터 정도의 전시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할릭조선소 지역개발 및 복원사업은 40만 평방미터에 새 오페라하우스가 들어가는 아타튀르크 문화원과 10만 평방미터의 탁심광장, 이스탄불 회화 조각 박물관, 새드베르크 하넴 박물관, 이스탄불 이슬람 문명 박물관, 이스탄불 시립 박물관 등이 세워진다고 합니다.

.........골든혼에 있는 할릭 조선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땅입니다. 비잔틴과 오스만 제국 시대부터 조선소 자리였습니다. 역사적인 조선소가 유라시아 현대미술의 허브로 변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골든혼이라는 지역 이름은 황금의 뿔이라는 뜻입니다. 참여작가는 강부언ㆍ강창열ㆍ김민교ㆍ김연선ㆍ김진희ㆍ김현숙ㆍ류오현ㆍ양시영ㆍ위재환ㆍ이윤정ㆍ정국택ㆍ안키ㆍ루카로 모두 13명입니다.

Copyright (C)2023. This website is copyrighted by AB GALLERY KOREA. All rights reserved.

Since June 22,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