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예술가들, 그 꿈을 펼치다"

서울미술고등학교 제46회 서미전
(1)서양화 = 10월 21일~26일/ 오프닝: 21일 오후 4시
(2)한국화ㆍ만화 = 10월 28일~11월 2일/ 오프닝: 28일 오후 4시
(3)조소 = 11월 4일~9일/ 오프닝: 4일 오후 4시
(4)디자인 = 11월 11일~6일/ 오프닝: 11일 오후 4시

.....서울미술고등학교 (교장직무대리 이선경) 가 주최하는 제46회 서미전이 10월 2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 AB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서미전은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미술고등학교 2학년 전공 작품전시회 입니다.

.....다른 해와 달리 올해에는 (1)서양화 (2)한국화ㆍ만화 (3)조소 (4)디자인 전공으로 나누어 1주일씩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이 대학입시미술의 틀에서 벗어나 본인의 생각 만을 토대로 자유롭게 작품을 제작했으며 그들을 예비 미술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큰 밑거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서미전 주관부서인 미술부 허지은 부장은 "서미전은 예술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학창시절 직접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느끼는 미적 경험과 표현, 그리고 창의적 발상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학생들이 순수한 작품세계를 통해 미래의 예술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꿋꿋하게 항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서울미술고 이선경 교감은 "학창시절에 작품을 기획하고 완성하는 과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신이 가진 열정과 재능을 쏟아내는 과정은 고단한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해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고 전시하는 경험이 그들을 한 단계 성장하게 할 것"이라며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예술가로 거듭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서미전 포스터와 엽서는 2학년 학생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학생의 작품으로 제작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으며, 오프닝 행사는 매주 월요일 오후 4시에 전공별로 진행합니다.


Copyright (C)2019. This website is copyrighted by AB GALLERY KOREA. All rights reserved.

Since December 5,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