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로고를 누르시면 BAAF 아트페어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If you click on the logo above, you can see the BAAF artfair website.



.....에이비갤러리는 2021년 7월 7일부터 7월 11일까지 터키의 산토리니로 불리며 지중해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인 보드룸의 문화센터(위 사진)에서 개최되는 BAAF 즉, 보드럼 아트 앤 앤티크 아트페어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미술 애호가ㆍ골동품 애호가ㆍ수집가들이 아트페어에서 권위 있는 참가자들을 만나 그림ㆍ조각ㆍ판화ㆍ사진 등 미술품을 구매하고 고미술품ㆍ미술자료ㆍ출판물 등 훌륭한 작품들을 만나며 학술행사와 회의 등도 열립니다. 다양한 국가들의 미술관과 갤러리들이 박람회에 참가합니다.

.....앤티크 딜러들도 참가합니다. 이들은 이 아트페어의 아주 중요한 부분이고 희귀한 작품들이 골동품 코너에 위치하게 됩니다. 솔로 부문에서는 개인 아티스트들이 직접 자신의 에술세계를 소개하고 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그밖에 예술과 골동품 분야에 대한 각종 출판물과 잡지들이 이 아트페어에 참가합니다. 한편, 15세기 십자군에 의해 건설된 보드룸성은 오래전부터 주변지역의 중심으로서 보드룸을 상징하는 성채로 보드룸 항구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위의 포스터를 누르시면 확대된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You can see the enlarged size by clicking on the poster above.



.....에이비갤러리는 2021년 9월 1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에서 대한민국 현대미술작가전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빛의 도시 파리에 한국 현대미술에 대한 영감을 선사할 유니크한 이벤트가 되리라고 믿습니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지난 2019년 12월 4일 주프랑스한국문화원은 파리 8구 샹젤리제 거리 근처로 확장 이전했습니다. 7층 건물에는 전시장을 비롯해 한국전통음식 워크숍ㆍ콘서트 홀ㆍ도서관ㆍ컨퍼런스 홀ㆍ한국어 학습실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아트페어가 벌써 16회 째를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이스탄불 아트페어는 관람객 숫자와 작품 판매액으로 볼 때 세계 아트 페어 5위 안에 머물며 놀랍도록 성장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사태로 열리지 못 했고 버추얼 전시회만 가졌습니다만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이스탄불 골든혼에 있는 할릭 조선소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VIP 프리뷰 데이 14~15일까지 합하면 모두 6일입니다.

.....저희 AB 갤러리는 지난 15년 동안 첫해부터 단 한 번도 빠짐없이 이스탄불 아트페어에 참가해왔습니다. 2010년과 2012년에는 참가한 전세계 모든 갤러리들 중 판매 순위 10위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참가한 작가들은 한국작가들 만 모두 150명 이상입니다. 그리고 저희 AB 갤러리와 교류해 온 독일ㆍ프랑스ㆍ터키 작가들이 함께 해왔습니다.

.....참가했던 한국작가들 중에 몇몇 한국 작가들은 프랑스ㆍ스위스ㆍ터키의 유수한 갤러리들에게 초대를 받기도 했으며, 현재까지 해마다 그곳에서 초청받아 개인전을 열기도 합니다. 터키 이스탄불 아트 페어는 이제 명실 공히 전 세계 유명 작가들과 갤러리들이 참가하고 싶어 하는 유니크한 미술시장이 되었습니다. 저희 AB 갤러리는 이스탄불 아트페어에 참가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행사가 개최되는 할릭 조선소 부지 일대는 이스탄불 골든혼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최측은 건물과 공터 등 9500 평방미터 정도의 전시공간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할릭조선소 지역개발 및 복원사업은 40만 평방미터에 새 오페라하우스가 들어가는 아타튀르크 문화원과 10만 평방미터의 탁심광장, 이스탄불 회화 조각 박물관, 새드베르크 하넴 박물관, 이스탄불 이슬람 문명 박물관, 이스탄불 시립 박물관 등이 세워진다고 합니다.

.....골든혼에 있는 할릭 조선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땅입니다. 비잔틴과 오스만 제국 시대부터 조선소 자리였습니다. 역사적인 조선소가 현대미술의 허브로 변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골든혼이라는 지역 이름은 황금의 뿔이라는 뜻으로 운하 주변 지역이 보스포루스 강에서 분기하는 것 같은 모양을 묘사하는 네이밍입니다. 수많은 역사적 신화적 전설이 깃든 유서깊은 지역입니다.




.....2015년 이후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아트페어가 벌써 8회 째를 맞이했습니다. 에이비 갤러리는 2021년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5일간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열린 아트페어에 참가했습니다. 2017ㆍ2018ㆍ2019년에 이어 네번째 참가였습니다. 참여 작가는 노재순ㆍ원상철ㆍ(고)최원석ㆍ에르투룰 오날프 (터키) 로 모두 4명이었습니다.

.....에이비갤러리는 2020년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열렸던 제6회 아트페어에 참가할 예정이었습니다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터키로 가는 항공편이 사라지고 입국이 막힘에 따라 참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아쉬운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해온 작품들을 'BEYOND VIRUS' 라는 이름으로 서초구 서래마을 전시장에 걸었습니다.

.....2021년에도 여전히 참가가 불투명 했습니다만 개막 직전에 이르러 참가가 결정되었습니다. 하여 많은 작가들의 작품들을 다양하게 걸지는 못했고 이스탄불 현지에 보관 중이던 작품들 위주로 걸었습니다. 부스번호는 A-10. 22.5 m² 규모였습니다. 2022년 3월에는 코로나 감염 사태도 사라지고 터키의 미술애호가들이 물밀듯이 행사장에 쏟아져 들어오리라 기대합니다.


Copyright (C)2021. This website is copyrighted by AB GALLERY KOREA. All rights reserved.

Since June 22, 2002